본문 바로가기

와일드리프트 변칙적인 빌드의 가능성

취미독학 2023. 12. 14.
728x90

PC버전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하나의 챔피언에 대하여 정상적인 아이템 빌드를 사용하지 않는 흔히 말하는 "뉴메타"라는 것이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리 공격력 챔피언에 달려 있는 주문력에 집중을 한다던가, 스킬과 아이템 효과들 중 공통적인 것들만 골라내어 강화하는 방식, 또는 흡혈 능력을 강화시키는 등 다양한 변칙성 빌드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과연 모바일 롤 와일드리프트에서도 가능한지 즐겜독학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물리와 주문력 계수에 따른 변수 가능성

챔피언들의 스킬 설명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물리 공격력과 주문력의 계수가 퍼센트, 또는 고정 수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약 퍼센트로 기록이 되어 있는데 그 비율이 높다면 해당 챔피언은 관련 공격력 증가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로 들어 미스포춘과 나서스의 경우 원형으로 바닥에 깔아놓는 기술 중에 주문력 증가 계수가 붙어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전체적인 기술들이 물리 공격력 속성의 챔피언이지만 주문력 계수 이것 하나만 보고 주문력 증가 아이템을 만들 경우 전혀 다른 스타일의 챔피언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공격력의 계수가 낮다면 적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2. 스킬과 아이템에 따른 변수 가능성

챔피언들마다 각 스킬에 특수 능력치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변수를 아이템과 함께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둔화" 능력입니다. 둔화 능력은 기본 공격 적중 시, 강화된 기본 공격 적중 시, 스킬 적중 시 발동되는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맞은 적은 일정시간 동안 둔화 효과에 걸려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상대방의 이동속도 저하는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 때, 또는 도망칠 때 용이합니다. 도망칠 때는 때리면서 도망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이 좋다면 오히려 내가 상대방을 잡을 수도 있는 역전의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둔화 효과 스킬을 가진 챔피언이 있다면 관련된 아이템들과 함께 더 큰 시너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쉬의 경우 기본 공격에 둔화 효과가 조금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을 아이템과 함께 적용한다면 나는 달리지만 상대방은 달팽이처럼 느린 상황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3. 룬에 따른 변수 가능성

기본적으로 추천 룬이라는 것들이 존재 합니다. 해당 챔피언의 고유 특성에 가장 알맞은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수 창출을 위해 완전히 다른 룬을 선택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사정거리가 긴 것과 지속 대미지를 고려하여 "선재공격" 룬을 들게 되면 근접 챔피언인 나서스도 원형의 다인 공격 기술로 상대방을 공격함과 동시에 골드를 잘 수급할 수 있게 됩니다. 레오나의 경우 방어력이 매우 높은 챔피언이지만 주문력 계수도 높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여진이나 빙결 룬이 아닌 감전 룬을 선택하여 더욱더 공격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룬을 어떤 것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에도 변경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변수 창출에 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공격력 계수, 스킬과 아이템의 능력, 그리고 룬에 따라 변수를 만들어낼 가능성들이 높아집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하여 와일드리프트에서 변칙적인 빌드를 만들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챔피언을 선택하여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된다면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잘 대응하고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