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일드리프트 서폿 애쉬 잘하는 방법

취미독학 2024. 3. 8.
728x90

리그오브레전드가 낳은 대표 원딜 딸내미, 바로 애쉬입니다. 애쉬는 원거리 딜러로 바텀라인에서 주로 활약을 많이 하는데 이 애쉬가 가진 둔화 패시브와 시야를 밝히는 매 날리기, 그리고 유도탄으로 날아갈 수 있는 기절 궁극기까지 어찌 보면 서포터의 면모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애쉬를 서포터로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파해쳐 보겠습니다. 

 

 

탱 애쉬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AP 애쉬가 궁금하시다면  >>여기<<  를 눌러서 확인하세요.

 

서포터에 대한 기본적인 강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눌러 무료강의를 보세요.

 

서포터 무료강의 바로가기

 

 

즐겜독학, 와일드리프트 서폿 애쉬 잘하는 방법,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즐겜독학 와리 와일드리프트 롤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서포터 딜서폿 애쉬 서폿애쉬

 

1. 서폿 애쉬 스킬 특징 이해 및 사용 방법

 

애쉬의 스킬은 이미 기본적으로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생략하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위에 있는 >>여기<< 글자를 클릭해서 보고 오셔도 됩니다.) 서폿 애쉬의 핵심은 각 스킬마다 사용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Q스킬은 평타 6대가 충전되면 강화된 기본 공격으로 기관총처럼 공격하며 패시브인 둔화효과를 걸 수 있습니다. Q스킬은 서폿 애쉬의 핵심 포인트중 하나인 카이팅의 기본 스킬입니다. 애쉬의 사거리 영역의 끝에 걸치면서 카이팅을 해주고 Q스킬로 지속적인 견제를 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W스킬은 일명 분무기라고 불리며 마스터시 꽤 넓은 범위로 멀티샷을 날립니다. W스킬은 정면에서 쏘는 것이 아니고 대각선에 쏴야 더 잘 맞습니다. W스킬의 딜은 그리 강한 편은 아니지만 Q스킬보다 둔화효과가 더 많이 적용됩니다. W스킬이 약하다고 하여 안 쓰는 것이 아니고 누적효과를 계속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그리고 딜서폿으로서 어느 정도 템이 갖춰졌을 때는 W스킬의 딜이 평타만큼 아프게 들어가게 됩니다.

 

E스킬은 적의 정글러 동선을 예측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느낌상 적 정글러의 위치를 예상하여 매를 날려 동선을 체크해 주면 아군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기에 쿨이 돌때마다 날려서 위치를 파악해 줍니다. 여기서 한 가지 꿀팁으로 아군들이 교전 중이고 나는 아직 합류를 못했을 때, 매를 교전 지역에 날려 시야를 밝혀주면 그것 또한 어시스트 포인트로 인정이 됩니다. 그렇게 하여 추가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궁은 거의 무조건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정면샷이나 조종샷을 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사용 방법은 적 탱커나 브루저가 돌진해서 들어올 때 끊어주는 용도로 바로 날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아군 정글러가 적을 암살하러 간다고 판단될 때 화살을 조종하여 맞추면서 암살의 성공률을 높여주고 어시스트 포인트도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궁 화살이 조종이 되긴 하지만 더 잘 맞게 쏠 수 있는 것은 직선상, 또는 약간 대각선 상에서 쏘는 것이 더 잘 맞습니다. 럭스, 이즈리얼, 세나, 징크스와 같은 글로벌 직선형 궁극기들은 약간 대각선으로 쏴줘야 더 잘 맞습니다.

 

 

2. 서폿 애쉬 아이템&룬 세팅 이해하기

 

서폿 애쉬의 아이템은 변칙적으로 탱 애쉬나 AP애쉬를 하기도 하지만 애쉬를 진짜 딜서폿으로 가려면 여러가지 AD 템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탱 애쉬는 지난 포스팅 때처럼 몸은 단단하지만 딜은 일반적인 딜 서폿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칩니다. 오히려 라인클리어를 잘하고 라인 운영과 스노우볼을 굴리는 데에 특화되어 있으며 한타때 덜 죽게 해주는 형태입니다.

 

AP 애쉬는 제국과 다른 AP 딜템들을 가서 빠른 쿨타임을 노립니다. 그것으로 궁을 자주 사용하고 W를 이용한 제국의 특수효과를 터트리는 것에 더 의미를 두는 템트리입니다. 제국과 W스킬의 시너지가 잘 나는 편이어서 W를 견제용으로 잘 사용하고자 한다면 제국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딜서폿으로 간다면 주로 첫 템을 치감 템 중 중간 단계의 템만 삽니다. 그리고 1코어로 고정으로 마나무네를 올리고 나머지부터는 적을 잘 잡을 수 있는 형태로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올립니다. 적에게 실드가 많다면 독사의 송곳니, 이속과 공속에 딜까지 다방면으로 보강하고 싶다면 유령무희, 안 죽고 싶다면 밤끝, 잦은 스킬 사용을 생각한다면 나보리, 기동력을 더욱 높이고자 한다면 요우무 등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템을 맞출 수 있습니다.

 

룬의 경우 기발이나 치속을 선택합니다. 애쉬는 완벽한 뚜벅이여서 이속 증가가 필요한 부분도 있지만 기본 딜 메커니즘이 공속에서 나오기 때문에 치속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룬을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템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보고 오세요.

 

와일드리프트 강의 기본편 - 아이템 선택

와일드리프트에서 아무리 파일럿이 좋고 컨트롤이 뛰어나더라도 이상한 아이템을 가게 되면 흔히 말하는 똥망챔이 되어버립니다. 적절한 아이템 선택이 내가 고른 챔피언의 성능을 극한으로

joygameselfstudy.tistory.com

 

 

 

 

3. 서폿 애쉬 제대로 된 운용방법

 

딜 서폿 애쉬는 1레벨에 W를 찍어 견제합니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수풀에서 W를 대각선으로 쏴줍니다. 1레벨에 적을 푸시했다면 2렙에는 E를 찍어서 적 정글러의 위치를 예상하도록 시야를 밝혀줍니다. 만약 푸시가 안되고 중립형으로 라인이 굳혀졌거나 교전 중에 2랩이 되면 Q를 찍어 견제력을 강화시킵니다. 이 뒤로 5렙까지는 W 견제와 평타 사거리 끝자락에 맞춰 Q스킬로 카이팅을 해줍니다.

 

5랩에 궁을 찍고는 상황을 봐서 진입할 타이밍을 봅니다. 아군 원딜과 조합을 생각하여 궁으로 먼저 맞추고 같이 카이팅 해주면서 쫓아갑니다. 아군 원딜과 로밍을 가거나 다른 라인에 갔을 때에 시야를 밝힐 만한 수단이 없다면 W를 써서 수풀을 체크해 줍니다. 

 

중후반부부터는 시야 싸움입니다. 오브젝트 부분, 적 정글러 찾기를 위한 E스킬을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합니다. 게임의 흐름과 상황을 봐서 W선마후 Q보다는 E를 더 빨리 올려 시야를 장악하는데 주력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전반적으로 W를 쿨타임 돌때마다 쓰면서 견제하고 Q로 카이팅 하고 E로 시야 잡고, 적의 진입을 받아치거나 우리가 잡아야 할 때는 궁을 사용한다는 것만 머리에 새겨서 플레이하면 딜서폿 애쉬는 성공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카이팅 뽕맛이 좋은 딜서폿 애쉬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