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연구 8 월식
5.2 패치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된 아이템, 월식이 등장하였다. AD 딜러들에게는 월식의 등장은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늘 비슷한 아이템들을 맞추어 플레이하던 과거와는 다르게 더 다양한 AD 템트리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월식의 특수옵션과 기본옵션들을 확인해 보고 잘 어울리는 챔피언과 룬들을 파해쳐 보기로 하자.
1. 월식 설명
월식은 기본옵션으로 60의 추가 공격력과 20의 스킬가속이 붙는다.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 증가 수치가 와일드리프트 내에서 가장 높은 아이템이다. 흔히 AD 템중에서 가장 강한 아이템이라면 무한의 대검을 꼽는데 무한의 대검도 기본 추가 공격력이 55인 것을 생각하며 가장 높은 아이템이 맞다. 더군다나 아이템 가격이 2900 골드이기에 정말 혜자스러운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월식의 특수 옵션 늘 떠오르는 달은 1.8초라는 짧은 시간안에 한 적을 평타와 스킬로 2회 공격하면 적의 최대 체력의 6%에 달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2초간 160+추가 공격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이 특수 옵션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6초이며 원딜러의 경우 최대체력의 3%의 추가 대미지, 추가공격력의 20%에 달하는 보호막을 얻어 근접 챔프가 쓰는 것에 비해 반정도 감소된 추가 능력을 얻는다.
2. 월식과 잘 어울리는 룬 조합
월식은 탱커나 브루저를 잡기에 특화된 아이템이라 봐도 좋지만 기본 공격력도 높고 2초간의 보호막을 통해 생존기를 챙길 수 있어 웬만큼 빠르게 공격만 잘한다면 특수옵션을 잘 터트릴 수 있다. 보호막의 씌워주는 옵션으로 인해 단연코 룬에서도 보호막 강타를 채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챔프를 선택할 때 월식을 고려하고 있다면 룬에서 보호막 강타를 미리 선택해 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본다.
또한 핵심룬인 치속과 주요 룬인 전설:민첩함은 공속을 빠르게 만들기 때문에 월식의 특수옵션을 발동 시킬 조건을 만들 수 있는 룬이라 할 수 있다.
거인학살자 룬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적의 최대 체력의 6%에 달하는 추가 딜을 넣기 때문에 적에게 탱커나 브루저가 둘 이상이라면 충분히 고려하기 좋다.
3. 월식의 효과를 잘 받을 챔프
빠르게 2회 공격이 가능한 챔프들, 그리고 브루저나 탱커를 잡기 용이한 챔프들이 좋다. 자체 보호막이 있고 스킬과 평타가 캔슬이 될 수 있는 챔프라면 그 또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나서스, 사이온, 워윅과 같은 챔프들이 그 예시라고 볼 수 있다.
월식의 특수옵션을 반만 얻지만 그래도 효율이 좋은 원거리 챔프는 루시안, 이즈리얼, 사미라, 제리, 칼리스타 등과 같이 스킬과 평캔이 동시에 되는 챔프들이며 의외의 챔프로 세나가 잘 어울리는 편이다. 세나의 경우 평Q 동작으로 바로 월식을 터트릴 수 있어 보호막을 가지고 싸워 어느 정도의 생존기를 챙길 수 있고 세나 패시브 특성상 레벨업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없기 때문에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을 올리는 월식이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댓글